Dmate

Work

유니레버 스너글 마음세탁소 캠페인

2022 / 유니레버
  • Background
    시장 점유율이 압도적인 경쟁사가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는 섬유유연제 시장. 과거와 달리 사람들은 정전기 방지 등 섬유유연제의 기본적인 기능보다 ‘향기’를 더욱 중요한 핵심 구매요인으로 갖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시장의 후발주자로서 스너글만의 차별화된 향기를 인지시키고, 브랜드 인지도와 존재감을 높이며 이슈화시킬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 What's New
    스너글 향기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포근하고 안아주고 싶은 향기’를 고객 관점에서 공감대있게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람들이 저마다 가진 따스한 추억에 스너글의 포근한 향기를 더해 더욱 향기롭게 만들어준다는 메시지로 ‘스너글 마음세탁소’라는 테마를 가지고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메인 타겟들이 복잡한 과정을 싫어하는 주부라는 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서 소비자의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치로 브랜드 캐릭터인 스너곰을 적극 활용했고, 대화를 하듯이 진행되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벤트의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이벤트 참여의 과정 속에서 스너글의 제품 라인을 맞춤 추천했고, 1만 개의 매스 샘플링을 진행하며, 결과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 제공과 시크릿 딜을 통해 세일즈 접점인 ‘유니레버 브랜드 스토어’로 많은 유입이 일어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연결시켰습니다.
  • Result
    마음 세탁소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는 3,130,213회로 2개월 남짓한 단기간 진행되는 캠페인 이벤트임에도 300만 명이 넘는 폭발적인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KPI 130만 대비 240.78% 초과 달성했으며, 스너글을 이슈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매우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평가 받았습니다.
‘스너글 마음세탁소’ 마이크로 사이트 구성
‘스너글 마음세탁소’ DA
바이럴 콘텐츠 및 샘플링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