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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술자리의 재미를 살려라!

2017 / Tsingtao
  • Background
    전국에 양꼬치 매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시점, ‘양꼬치엔 칭따오’를 통해 함께 이슈화된 맥주 브랜드 칭따오. 하지만 양꼬치의 인기가 하락하면, 칭따오에 대한 선호도 같이 떨어질 수 있는 커다란 위협 요인이 존재했습니다. 반짝하고 사라지는 페어링 주류가 되지 않기 위해, 중장기적인 관점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구축이 필요했습니다.
  • What's New
    Fun Beer 칭따오! 아시아 대표맥주 칭따오 2017 연간 캠페인! 2013년부터 지속해온 'Fun&Humorous' 라는 브랜드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Fun Beer’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술자리의 재미를 살려라’는 키 메시지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스폰서십, 영상 캠페인 등 다양한 IMC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Result
    캠페인 집행 시점 기준, 칭따오맥주 / 맥가이비어 키워드 검색 관련 70% 이상의 SOV 달성 영상에 대한 호감도가 제품을 음용하고 싶다는 버즈로 연결돼 전년 대비 매출 200% 이상 상승
칭따오_회식편
칭따오_썸편
칭따오_티징
영상 캠페인에 맞춰 SNS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연계, 양꼬치를 벗어나 다양한 음식과 칭따오의 페어링 이미지 지속 노출
20대 타깃들의 축제였던 <청춘 페스티벌> 스폰서십 참여해 '청춘의 재미를 살리는 맥주'로 제품 판매 및 디지털 연동 이벤트 진행
수원삼성블루윙즈 <브랜드 데이> 스폰서십 참여, n프리킥 슈팅게임 /선수단 사인회/ 포토존/ 롤링페이퍼 등 '응원의 재미를 살리는 맥주'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