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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스버그 근거있는 자신감

2017 / 칼스버그
  • Background
    라거 맥주의 효시라 할 수 있는 ‘칼스버그’는 1904년 덴마크 왕실용 공식 맥주로 선정되어 품질을 인정받은 100% 몰트 맥주입니다. 다만, 세계적 위상에 비해 국내 맥주 시장에서는 아는 사람들만 좋아하는 선호층이 좁은 맥주로 존재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울러 국내 소비자 정서에 맞게 현지화된 브랜딩도 다소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 What's New
    칼스버그의 지향점은 유지한 채, 브랜드 슬로건인 'Do it better, probably'를 국내 소비자의 맞게 재해석했습니다. 남들이 정해놓은 기준으로 성공을 바라보는 사람이 아닌, 내면의 자신감(위닝 멘탈)으로 자신만의 기준을 가진 사람을 핵심 타깃으로 설정하고, 칼스버그의 자신감 넘치는 USP를 기반으로 '근거있는 자신감'이란 핵심 메시지를 제안했습니다. 적은 비용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미디어 전략으로 2049 남성 타깃들의 직접적이고 액티브한 Touch Point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실제 소비자들의 모습에서 ‘근거있는 자신감’을 보여주고자, 에스팀과 협업하여 다양한 활동 중이던 가수 박재정을 직접 칼스버그의 고향인 덴마크에 보내어 버스킹 등의 활동과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Result
    캠페인 기간의 '칼스버그' 키워드 검색량 이전 2개월 동기간 대비 29% 증가 브랜드 연관 키워드로 퇴근해서 집에서 마시는 칼스버그 광고 메시지와 연결되는 '집' 키워드 새롭게 등장 네이버 블로그 메인 / 오늘의 Top에 파워 콘텐츠 리뷰 소개
칼스버그 근거있는 자신감 30" Main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 칼스버그를 제대로 느끼고자 떠난 세남자의 맥주 여행기를 담은 바이럴 필름
칼스버그 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