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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단백질바 우주 생활백서 IMC 캠페인

2021 / 포스트
  • Background
    모든 브랜드들이 유사한 TPO를 가지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여 브랜드 인지가 어려운 상황에서, 14g 고함량 단백질바라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포스트 단백질바만의 차별화된 TPO를 모색해야 했습니다. 더불어 신제품인 만큼 이슈 메이킹을 통해 2030 남녀 핵심 타겟에게 어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습니다.
  • What's New
    포스트 단백질바의 고함량 단백질이 주는 '간편함'과 '건강'이라는 USP를 바탕으로 ‘우주’라는 새로운 TPO를 설정하였습니다. 간편하게 고영양 섭취가 필요한 공간인 우주에서 건강을 챙기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우주필수 단백질바’라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고,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집중적을 노출, 어필하기 위한 캠페인 메인 허브 역할로 프로모션 페이지를 활용하였습니다. 포스트 단백질바와 함께하는 '나만의 우주생활백서'를 만들며 브랜드 컨셉에 몰입하게 하는 스토리 형태의 프로모션과 유형 테스트 방식으로 소비자가 우주를 상상하게 하고, 우주에서 건강을 위해서는 포스트 단백질바가 필수라는 메시지를 인지하게 하는 선택형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메인 프로모션 외에도 새로운 TPO를 이해시키고, 신선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타겟군 팔로워를 지닌 작가와 함께 우주생활백서 인스타툰 콘텐츠 발행하였습니다. 연말 시즌인 만큼 참여자 대상 스페셜 기프트로 포스트 단백질바 우주생활백서 시즌 그리팅 세트를 제작하여 증정했습니다.
  • Result
    총 참여 22,045회, KPI 21,000 대비 105% 달성하였으며, 공유 콘텐츠의 경우, 캠페인 종료일정 대비 이르게 100% 이상 달성하였습니다. 포스트 단백질바 메시지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가의 콜라보 콘텐츠를 재미있고 유쾌한 포인트로 받아들이며 포스트 단백질바의 우주 TPO와 컨셉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작가 콘텐츠를 통해 설명된 컨셉을 바탕으로 "구매하고 싶다, 등산 갈 때 가져가고 싶다" 등 구매 의지에 대한 반응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단백질바 우주생활백서 참여 프로모션 : 우주 생활백서
포스트 단백질바 우주생활백서 참여 프로모션 : 우주 생존 유형
포스트 단백질바 우주생활백서 인스타툰 콜라보 및 스페셜 기프트
포스트 단백질바 우주생활백서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