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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한잔용 보리차 런칭 캠페인

2021 / 동서식품
  • Background
    한잔용 티백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로 마침내 출시된 동서 한잔용 보리차.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지만, 용법의 차이가 있을 뿐 이미 익숙한 제품으로 기존 2L용 및 RTD 제품으로도 동서 보리차가 있었기 때문에 자기 시장 잠식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동서 보리차와는 구별지으며 신선함을 주는 '동서 한잔용 보리차'만의 포지셔닝이 필요했습니다.
  • What's New
    단순히 보리차 제품의 크기 변화가 아닌 새로운 타겟팅과 포지셔닝으로 접근하였습니다. 한잔용 보리차를 나의 일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 가구 MZ세대에 맞춘 보리차로 포지셔닝하였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우리거나 끓여서 담아둔 보리차가 아닌 바로 우려서 신선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2L / RTD 보리차와 차별하였습니다. 1인 생활에 맞춰 변화하는 제품들처럼 보리차의 '독립'이라는 컨셉으로 소구하여 '보리차도 이젠 1인 1잔 시대'라는 크리에이티브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트렌디한 TPO와 젊은 모델,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YOUNG한 브랜드 이미지로 견인하였습니다. 영상 소재를 메인으로 커버할 수 있는 유튜브 상품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노출 커버리지를 극대화하고, 마켓 랜딩을 통해 구매 전환까지 꾀했습니다. TVC와 연결하여 영상 속의 보리차 캐릭터를 활용한 IMC를 전개하였습니다.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나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든든한 룸메이트'라는 컨셉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여, 캐릭터와 영상을 소스로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신제품인 만큼 레뷰 체험단과 챌린저스, 교보문고와 1300k 등 타겟들이 포진된 커뮤니티 및 플랫폼과 협업하여 샘플링을 진행하여 제품 경험을 높이고 콘텐츠를 다수 생성하였습니다.
  • Result
    총 노출 4천만 회, 인스타그램 이벤트 총 인게이지먼트 KPI의 4배를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메인 타겟인 2534 여성 팔로워를 증대시키고 이벤트 참여를 높였습니다. 동서 보리차의 신뢰 있는 브랜드 역사를 상기시킴과 동시에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면서 더욱 친근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로운 타겟과 스킨십을 쌓았습니다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영상 (본편)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영상 (15s)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영상 (6s)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인스타그램 소재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협업 샘플링
동서티백 한잔용보리차 런칭 캠페인 바이럴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