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오레오 오즈 Taste Fun 재밌게 맛있다!

2016 / 동서식품 오레오 오즈
  • Background
    바삭바삭한 초콜릿 쿠키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환상적인 만남. 2016년 10월, 많은 소비자들의 바람 속에 2년여 만에 전격 재출시를 결정한 오레오 오즈! 그저그런 단순한 복귀가 될 것인지, 아니면 환영 받는 화려한 귀환이 될 것인지, 다시 한번 확실하고 분명하게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려야 했습니다.
  • What's New
    오레오 오즈의 오즈맨 캐릭터를 오랜만에 침묵을 깨고 '돌아온 스타'로 해석해 영화 마케팅을 차용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캠페인 사이트를 구축해 제품 속성을 인지하고 출시 소식을 확산시키는 다양한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BIFF 부산영화제 오프라인 스폰서십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과 함께 오즈맨의 실물과 만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아울러, 오즈맨이 출연하는 뉴스룸 인터뷰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캠페인으로 연결시키며 입소문을 유도했습니다.
  • Result
    캠페인 영상 조회수 및 이벤트 참여자 예상 수치 대비 250% 초과 달성 세일즈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었으며, 이 결과로 2017년 하반기 확장 캠페인 추가 진행
SNL에서 다양한 성대모사로 화제가 되었던 권혁수를 캐스터로 활용해 뉴스룸에서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오즈맨 캐릭터의 매력을 보여준 바이럴 비디오
제품 속성에 대해 퀴즈 형식으로 쉽게 인지시키고 오레오 오즈를 하나의 놀거리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어 많은 오가닉 콘텐츠를 생성한 캠페인 사이트
사인회, 포토 촬영, 제품 샘플링 등 시민들에게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 부산 영화제 스폰서십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