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KTB투자증권 서프라이즈 랜덤박스

2021 / KTB 투자증권
  • Background
    코로나19 이후 신규 개인 투자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주식 시장. 각 증권사마다 조금이라도 더 모객하기 위해 치열한 혜택 경쟁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차별점을 갖기 힘든 프로모션들 사이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KTB투자증권을 이슈 메이킹하고, 고객들을 끌어올 수 있는 돌출도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 What's New
    같은 주식을 주더라도 기대감을 더 크게 가질 수 있게, 누구나 갖고 싶은 우량주부터 미래의 포텐이 큰 중소형주까지 증정 종목의 스펙트럼을 넓게 구성했습니다. 또 하나의 장치로는 주린이 타겟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위해 무엇을 받을지 모르는 랜덤의 재미를 살려 종목 수량을 1~6배까지 랜덤배수로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아울러 주식 증정 화면을 SNS로 공유하는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랜덤박스’ 테마로 차별화된 혜택이 직관적으로 보이는 이미지와 카피로 DA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신규 가입 전환을 높이기 위해 타겟 접점인 GDN, 카카오톡 비즈보드 외 SNS와 삼성페이 DA 광고도 추가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또한 주식 증정 화면을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프로모션 바이럴을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기존 프로모션 대비 20배가 넘는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습니다.
  • Result
    ‘랜덤박스’라는 직관적인 타이틀로 GDN, 카카오톡 비즈보드와 함께, SNS, 삼성페이까지 다양한 타겟 접점에서 광고를 노출시켰습니다. 그 결과, 기존에 상시로 진행했던 프로모션 대비해 약 20배가 넘는, KTB 투자증권에서 진행한 단일 프로모션으로는 역대 최고 수준의 신규 가입자를 모객했습니다.
서프라이즈 랜덤박스 디지털 페이지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GDN DA
비즈보드 / 삼성페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