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동서식품 티백아트 콘테스트

2019/2020 / 동서식품
  • Background
    국민 모두가 아는 동서티백 제품들이 있지만, 너무 익숙하여 아무 존재감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브랜드에 새로움을 심어주기 위한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결론을 내렸고, 티백 대표 브랜드로 어필하길 원하였습니다.
  • What's New
    다양한 아이디어들 중에서 티백 자체에 대한 환기를 시키고 브랜드 활성화에 힘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버려지는 작은 티백으로 자신만의 아트를 해볼 수 있게 하자"는 테마로 "동서 티백아트 콘테스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세계적인 티백 아티스트 작가인 '루비 실비우스'와의 협업과 소비자들의 쉬운 참여를 위해 다양한 유투버를 활용하였습니다. 실질적 참여유도를 위해 탈잉, 패스트캠퍼스 등에서 오프라인 참여 기반 클래스로 확산하였습니다.
  • Result
    친환경적인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좋아하게 되었다는 자발적 바이럴이 확산되었고, 캠페인 이후 월 20만회 이상의 자발적 검색량 발생하였고, 동서 티백 제품에 대한 검색량도 월등히 높아졌습니다. 티백을 말리고, 그리는 과정의 번거로움이 있음에도 4천여건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좋은 캠페인 취지와 결과로 동서식품에서 매년 '티백아트 콘테스트'를 지속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동서 티백아트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은 바이럴 영상
세계적인 티백 아티스트 '루비 실비우스'와의 협업 작품
티백아트 클래스 운영
티백아트 콘테스트 소비자 참여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