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현대자동차 아반떼 30주년 응답하라 1991 엘란트라!

2019 / 현대자동차그룹
  • Background
    세계 30여 개국에서 달리는 Global Best Selling Car로 성장한 아반떼가 출시 30주년을 맞았습니다. 긴 시간 받아온 감사한 사랑에 보답하고 아반떼의 30주년을 의미있게 기념하는 캠페인이 되기 위해 과거에도 지금도 늘 '현재'를 달리고 있는 자동차로서 YT타깃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젊게 만들어야 하는 미션이 있었습니다.
  • What's New
    레트로 코드를 활용해 1991년 온에어 당시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YT 타깃의 눈높이에 맞게 재해석, 과거의 세대에겐 향수를 자극하고 요즘의 세대에겐 언제나 젊은 아반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위트 있는 패러디를 통해 아반떼의 강점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로 재구성했습니다.
  • Result
    현대자동차 페이스북에서 영상 공개, 함께 진행된 이벤트에서 다른 게시물을 압도하는 좋아요 1만 이상, 댓글 참여 3,400개 발생 기존 엘란트라 광고까지 다시 회자되며 조회수 동반 상승 효과
과거 영상 속 모델의 포즈를 '따봉' 포즈로 재소환하고, RC카를 활용해 독일 P사 브랜드와 엘란트라와의 대결을 흥미진진하게 재구현한 캠페인 영상
러셀 크로우를 패러디한 로젤 그로우 1인 인터뷰 영상
현재자동차 온드 미디어 진행시 좋아요 수에 따라 업그레이드되는 경품안으로 참여 유도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