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Mnet We are KPOP Mnet

2018 / Mnet
  • Background
    K-POP의 성공과 트렌드를 만들어 왔고, 앞으로도 케이팝 성장과 글로벌화를 위해 더욱 도전할 Mnet은 2019년 Mnet 대표 콘텐츠이자 컬쳐인 MAMA 10주년을 기념하여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어떻게 Ment을 브랜딩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이에 Mnet을 단순히 K-POP 음악방송 채널이나 아이돌 음악채널로 생각하는 소비자도 공감할 수 있도록, 우리끼리 외치는 메시지가 아니라 "K-POP"과 "도전"이라는 키워드을 재해석하여 단순한 음악 채널이 아닌 엠넷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바꾸기 위한 캠페인이 필요하였습니다.
  • What's New
    Mnet을 K-Pop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전세계에 알리는 존재로 규정하는 메세지 “ We are k-pop”와 함께 Mnet이 K-Pop을 위해 달려온 수많은 시간과 콘텐츠, 그리고 팬들과 함께 만들어온 다양한 컬쳐와 문화를 타이포와 시선을 사로잡는 비쥬얼 영상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MAMA 를 시작으로 영상이 공개하고 이와 함께 팬들의 응원으로 만들어지는 K-POP스타의 타이포그라피 초상화까지 작가 김지원님과 함께 진행하여 Mnet과 K-Pop Star, 팬들이 함께 완성한 "We are K-POP"캠페인이 되었습니다.
  • Result
    .We are K-POP 영상 조회 12만회 이상 달성하였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팬과 함께 만드는 K-POP스타의 타이포그라피 초상화 프로모션은 19,000회 좋아요, 300건 이상의 실제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내며 높은 화제성을 이끄는 결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엠넷 We are KPOP Mnet 30"